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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지향의 원리와 이해] 1. 사람을 사랑한 기술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지향의 원리와 이해" 책을 통해 자바의 특성과 스프링 기초에 대해 다지려 한다.

 

01. 사람을 사랑한 기술

이 챕터에서는 자바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역사를 간략히 소개한다.

01010011.... 이진법으로만 프로그램을 작성하던 시절부터 어셈블리어, C언어, C++, C#/Java가 어떻게 인간을 이롭게 했는지 알아본다.

 

기술의 변천사

이진법         -> 어셈블리어    :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니모닉"을 추가함

어셈블리어  -> C언어            : One Source Multi Object Use Anywhere. 단 하나의 소스파일만 가짐

C언어          -> C++             : 객체 지향 개념 추가

C++            -> Java/C#      : Write Once Use Anywhere. 가상 머신 추가 (컴파일러를 기종별로 구비하지 않아도 됨)

 

 

CDB란?

Component Based Development. 애플리케이션을 의미 있는 단위로 구분하고 부품으로 개발해 조립하는 개발 방법론

 

SOA란?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개발자 입장에서의 개발이 아니라, 실제 현실 업무 기준으로 개발하는 사상

 

 

스프링은 단일 사상이며, 하나의 제품이다

스프링은 가장 훌륭하게 이전 기술들의 어깨를 딛고 올라선 제품이다. 스프링은 객체지향의 기반 위에 굳건히 서있다.

스프링 삼각형: POJO 에 세 가지 유형의 진동(IoC/DI, AOP, PSA)을 주며 프레임워크를 완성해낸다.

      |__ PAS: Portable Service Abstraction. 일관성 있는 추상화